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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링크 기본적인 설명과 중요성 2024년

경쟁사에게 검색상위를 양보하고 싶다면 지나치세요.

사업을 하신다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하실겁니다.
(꼭 사업이 아니라도, 커뮤니티나 홈페이지를 가지고 계신 운영진 분들도)

하지만 정작 백링크가 뭔지, 존재여부 자체도 모르시는 대표님들도 주변에 많이 보이더군요.
오죽하면 마케팅 업체들 조차 제대로 백링크 구축을 안하고 계신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백링크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핵심적으로 왜 필요한지, 간단하게 직접 백링크 작업을 하는 방법은 없을지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아마 이 글만 읽으시더라도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확신 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 해주세요:)

백링크

백링크의 기본적인 설명

백링크란? 품앗이, 입소문 등 다양하게 불리기도 하죠, 모두 비슷한 뜻을 내재하고 있지만, 핵심적으로는 “다른 웹사이트 에서 내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즉, 다른 웹사이트에서 대표님의 웹사이트를 언급하는게 백링크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입소문 이라고 이해하기도 하며 품앗이 개념을 적용 시키기도 하죠. 위 단어를 보시면 위키에서 다루는 설명을 링크해두었습니다. 이런 방식을 백링크 라고 합니다.

백링크는 그럼 왜 필요할까요?

백링크를 받게 된다면 검색엔진에서 다른 웹사이트로부터 좋은평가를 받는 사이트이며, 인지도 있는 중요한 사이트로 인식하여 “검색엔진에 상위노출”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 존재를 알고있는 대표님들께선 백링크에 투자 하느라 혈안입니다.

이미 CPC 와 CPA 광고 등 다양한 광고를 집행중 이신 분들이 많을탠대 왜 필요할까요?
정답은, “장기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다른 광고전략 없이 관심고객을 유입 시킬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병 의원, 변호사, 법무사, 온라인 쇼핑몰, 그외 커뮤니티/플랫폼 운영자 등 모든 사업을 영위 하시는 대표님들 중 대부분 CPC(cost per click) 광고는 물론 CPA(cost per action) 외에도 DB수집 광고와 키워드광고 한번씩은 다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광고는 직접 비용을 투입하여 순간적인 고객유입의 효과 그 이상을 낼수 없습니다.
(당연하게도 100만원을 투입한다 가정 하였을때 광고비가 소진되면 그대로 광고가 없어지니까요.)

또 매번 키워드 광고 한번만 진행해도 클릭당 300원~9000원까지 비용도 무시 못할 정도입니다.
이 비용조차 울며 겨자먹기로 고객에게 사이트를 보여주기 위해 진행할 수 밖에 없구요.

이러한 상황속에서 그동안 백링크에 투자를 하신 대표님의 사이트는 검색엔진에 노출되기 시작하며, 다양한 관련 키워드에 노출되기 시작하니 당연히 효과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의 광고보다 자연스럽게 고객이 관심있는 키워드로 검색하여 유입이 되다보니 전환률도 높으며 클릭당 비용도 전혀 없습니다.

직접 검색한 키워드로 유입이 되다보니, 별다른 광고 전략 또한 필요없습니다.
구글에 관심 키워드를 검색해 보세요. 경쟁사는 백링크 작업을 이미 하고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실제 백링크 작업의 효과

조금만 검색을 해 보시더라도 이미 백링크의 효과를 보고 있는 웹사이트를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maxx : 결혼 반지 관련 키워드를 예로 들자면 해당 업체가 대부분의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음이 확인됩니다.
gosxx : 강남 렌트카 관련 키워드로 지역구 경쟁 업체 중 상위 노출 되어 있습니다.
xx커뮤니티 : 유머 관련 커뮤니티로 작업 이후 별다른 마케팅 없이 지속적인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백링크나우 에서는 자사 웹 에이전시를 관련 키워드로 상위 노출 시키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에 실제로 접목하고 있는 백링크 업체 입니다.

다양한 고퀄리티 백링크 구매가 직접 가능하며, 무료 진단을 제공합니다.

링크빌딩

백링크 구축의 기본적인 방법

백링크 작업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PBN : Private Blog Network 로 불립니다. 즉, 말그대로 개인 블로그 네트워크이며 자본력이 되는 개인 또는 업체에서 메인이 되는 사이트의 상위노출을 위한 용도로 구축하여 사용합니다.
WEB2.0 : 누구나 접근가능한 커뮤니티,댓글,포럼,유튜브,위키피디아,블로그 등 을 활용한 링크빌딩 방법입니다. 시간만 있다면 누구나 직접 작업 가능합니다.
GUEST POST : 실제 운영중인 다른 블로거의 블로그에 포스팅과 링크가 붙게 됩니다.
PROFILE : 페이스북, 인스타, 트위터, 링크드인 등 프로필 영역에 등록이 가능한 방법 입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백링크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미지 와 공유문서 백링크 등 가지각색의 방법들이 존재하며 키워드와 사이트의 전략에 따라 링크빌딩 전략을 다르게 가져야합니다.

개인이 직접 백링크 작업을 하는방법중 가장 효과적인것은 SNS 프로필을 활용하여 링크빌딩 하는것 입니다. 자신의 사이트를 프로필에 등록하세요.

DO-FOLLOW 와 NO-FOLLOW의 이해

백링크의 유형에는 Do-Follow와 No-Follow가 있습니다.
DoFollow 링크는 검색 엔진이 해당 링크를 따라가도록 허용하는 링크입니다.
이 링크는 백링크를 받은 사이트에게도 SEO 가치를 전달합니다.
반면, NoFollow 링크는 검색 엔진이 해당 링크를 따라가지 않도록 막는 링크입니다.
이 링크는 백링크를 받은 사이트에게는 SEO 가치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외부 링크를 NoFollow로 설정하여 자신의 신뢰성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nofollow와 dofollow를 적절히 섞어가며 링크빌딩을 하는 전략도 수립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등 SEO 전문가들의 링크빌딩 전략에 속합니다.


문의 방법

무엇보다 중요한건, 장기적인 효과가 가능하도록 링크빌딩 하는것 입니다.
실제로 문의 주시는 많은분들이 악덕 업체들을 통한 악성 스팸성 백링크를 받으시고 문의 주십니다.
저희 백링크 나우에서는 스팸 링크 제거 서비스 또한 운영할 정도로 링크빌딩에 진심입니다.

직접 작업하기 힘드시거나, 확실한 진단을 통한 자신에게 맞는 링크빌딩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백링크 나우에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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